지역사회의 노인 체육 활동 지원과 복지 증진 도모

인천중구체육회(회장 장관훈)가 지난 19일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과 지역사회의 노인 체육 활동 지원과 복지 발전, 기반 확대를 통해 지역 주민 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인천중구체육회와 인천중구노인복지관은 ▲노인 건강 및 복지를 위해 상호 기관의 자원을 활용 ▲노인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노인 지원사업 협력 ▲노인 체육 복지 증진 및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추진 ▲노인 체육 발전과 관련하여 상호 기관 간 협의 등으로 노인 건강 및 복지 증진과 노인 체육 활성화와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장관훈 인천중구체육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구 노인 건강 증진과 노인체육 활성화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이 자리가 뜻 깊게 생각된다”라며 “양 기관이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노인 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노인의 건강 진흥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밝혔다.

김세원 인천중구노인복지관장도 “인천중구체육회의 자원과 인천중구노인복지관의 자원으로 엄청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인천 중구 노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벽을 허물고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노인 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