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파출소에서 아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실시하는 모습 [사진=송기문 기자]
관내 파출소에서 아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 실시하는 모습 [사진=송기문 기자]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임종하)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2020년 아동안전지킴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차원에서 아동안전지킴이 교육대상자 전원 집체교육 대신, 관내 8개 파출소별로 분산하여 순회교육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직무교육을 마친 아동안전지킴이 어르신(38개교 64)28일부터 현장 배치되어 지킴이 활동을 시작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여성청소년 장기천 과장은 지킴이 임무 수행 중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소독 및 체온체크 등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강조했다.

또한 아동안전지킴이 근무자의 순찰방법, 복장 착용, 부적절한 행위 및 개인용무 금지, 공무원 사칭 등의 형사 처벌 행위 금지, 아동 여성 대상 성희롱 등 금지, 경찰관의 정당한 지시사항 준수, 경찰관과 상호간 예절 준수, 직무교육에 정당한 이유 없이 불참하지 말 것과 근무시간 외 아동안전지킴이 복장을 착용하고 활동하지 말 것 등의 일반적인 준수사항을 지시했다.

천안동남경찰서 임종하 서장은 아동안전지킴이는 경찰의 부족한 순찰 인력을 보조하고 아동 대상 범죄를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위기에 처한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아동안전지킴이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동안전지킴이 근무자 복장규정 [사진=천안동남경찰서 제공]
아동안전지킴이 근무자 복장규정 [사진=천안동남경찰서 제공]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