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성묘·차례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다가오는 추석연휴를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성묘·차례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영분)은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온라인 성묘·차례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인천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시민들의 외출과 대면 접촉이 자유롭지 않은 가운데, 추석명절을 맞아 온라인으로 성묘와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제공한다.

인천시와 인접 도시 주민들이 이용하는 장사시설인 인천가족공원은 1일 약 3천여명의 유가족 등이 방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특성상 폐쇄 또는 운영 중단이 불가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에서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자 적극 대응하고 있으나, 추석명절을 맞아 인천가족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문없이도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인천가족공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밀접 접촉 최소화를 위해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추석명절 성묘주간을 운영한다. 또한, 추석명절 연휴기간(9.30~10.4)에는 분향실(제례실)을 폐쇄하고, 셔틀버스도 운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개인차량은 출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성묘객들을 대상으로 열감지기 및 자동 손소독기 설치,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고강도 특별방역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성용원 시 복지국장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내기 위해 시민들께서는 성묘주간에 온라인 성묘하기, 미리 성묘하기, 최소인원 방문하기, 머무는 시간 줄이기 등 슬기로운 성묘하기 수칙을 잘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추석명절 연휴기간 중 고강도 특별방역시스템 운영에 따라 성묘지연(입한제한) 등의 불편이 예상되므로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