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 박재호 의원(부산 남구을)13일 부산시 국정감사를 하는 자당 국토교통위원들에게 동남권 관문공항은 가덕도라며 가덕도 신공항은 부··경의 유일한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박 위원장은 인천이 제2의 도시가 되었다고 한탄만 넘치고 있다“1992420만이 북적이던 부산은 이제 339만에 불과하다면서 매년 5만의 시민이 부산을 등지고 그중 2만여 명이 젊은 세대이다라며 지난 선거 때 30대 젊은이들과의 간담회를 하면서 참석자 모두 지방사는 죄인 아무개라는 인사를 듣고 고개를 들 수 없었다.”2도시의 위상과 자신감을 잃은 지 오래이고, 지금은 해운시의 부산구라는 자조만 넘치는 도시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부산 산업구조가 바뀌지 않았다그동안 부산은 조선, 자동차, 플랜트 등과 같은 덩치 큰 산업의 하청회사들이 먹여 살려온 도시이다면서 그런데 이런 덩치 큰 산업들이 힘이 줄어드는 동안 지역 내 주요기업들은 경박단소한 4차 산업으로의 미래를 준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부산 정신마저 정치에 물들었다“2018년까지 부산은 우리당 시장, 구청장, 시의원 한 명 없는 편향된 도시였다면서 “30여년의 이런 편향이 출신이 어디든 열심히 노력하면 성공하는 품 넓고, 용광로 같던 부산시민정신을 말살 했다라며 산업구조도 하청과 로비가 경영전략이 전부인 도시 분위기가 되었다. 부산은 수도권만 바라보는 도시이다라고 평가했다.

박 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은 부울경의 유일한 희망이다부산은 항만과 철도의 한반도 시발점이면서 세계 5대 항만을 가진 도시이다면서 김해신공항은 24시간 운영할 수 없고 확장도 불가능하고, 무엇보다 안전하지 않은 공항이다라며 공항을 통해 부산, 울산, 경남의 미래를 준비하기는커녕 최소 7.5조원이 세금을 투입하고도 그 어떤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없는 반쪽 공항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덕신공항이라는 부울경이 미래와 함께해주십시오라며 가덕신공항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한다부울경은 물론이고, 인근 광양과 경주 주변이 동시에 부흥하여 1천만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면서 부울경이 동북아시아 육해공 물류의 중심이 되고 제4차 산업의 도시로 변모하는 것이 최상의 국토균형발전이다고 부연했다.

끝으로 저도 여러분들이 지역구 도시의 속사정을 잘 알지 못한다부디 자라왔고 일해왔던 도시를 위한 마지막 충정으로 이해해주시고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