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콘텐츠 개발·제공

▲일반 시민용 영상 '전시해설 영상' 中
▲일반 시민용 영상 '전시해설 영상' 中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오늘(15)부터 시립박물관 유튜브 채널과 동삼동패총전시관 홈페이지 통해 시민들에게 동영상 2종과 온라인 활동지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동삼동패총전시관20024월에 개관한 이후 내실 있는 상설전시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1979사적 제266로 지정된 동삼동패총이 가지는 역사적 의미를 시민들에게 전달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의 전시관 방문이 제한되고 교육프로그램의 원활한 제공이 어려워진 상황을 맞이함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제공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안녕, 동삼아는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신석기시대 동삼동패총인들의 삶을 쉽게 풀어내고 있으며, 아이들이 신석기시대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8분여의 2D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전시해설 영상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전시관과 상설전시 유물을 소개하는 7분여의 영상으로, 신석기시대 동삼동패총이 가지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유아용과 초등용으로 구분 제작된 온라인 활동지는 아이들이 싫증 내지 않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단순 지식전달이 아닌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들로 구성되었다.

송의정 부산시 시립박물관 관장은 이번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시민에게 신석기시대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동삼동패총의 가치를 알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