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의힘에 입당 관련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대표의 국민의힘 입당설이 퍼지면서 야권에서는 단일화가 급물살을 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7일 동아일보 도도에 따르면 안 대표는 최근 정계·학계의 원로급 인사들을 여러 차례 만난 자리에서 국민의힘에 입당해 당을 주도적으로 이끌라는 조언을 받았다.

원로들의 강한 압박에 안 대표는 국민의당 당원들의 생각이 중요하니 고민해서 결정하겠다는 취지의 답변을 하며 여지를 남겼다고 한다.

최근 안 대표는 비공식 라인을 통해 내가 (국민의힘에) 입당했을 경우 중도층 파이(지지층)가 줄어드는 게 가장 우려되며 국민의당 사무처 직원들의 고용 승계가 불확실한 점도 고민되는 지점이라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대표는 또 단일화는 꼭 하겠다중도층 파이 감소를 최소화할 수 있을 때 함께했으면 좋겠다는 뜻도 전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관계자는 안 대표가 개별 입당보다는 합당 방식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안 대표 입당과 관련해 일단 국민의힘과 안 대표 측 모두 공식적으로 선을 긋고 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처음 듣는 얘기라면서도 최종 경선을 100% 여론조사로 치르기로 한 건 사실상 안 대표 입당에 명분을 준 것이라고 했다.

안 대표 측 역시 입당은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그런 얘기를 하는 것 자체가 정치적인 노림수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 대표는 26일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호 4(원내 4)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안 대표는 후보 등록 직후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실무 협상을 시작해야 단일화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도 이날 예비경선에 나설 후보로 서울은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선동 나경원 전 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오신환 전 의원,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명예회장, 이종구 전 의원,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등 8명을 확정했다.

부산은 박민식 전 의원,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박형준 이언주 이진복 전 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이사 등 6명이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