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국이 국내문제 관여 운운, 내정간섭…‘망신’
이달 18일까지 10만명 청원시 백악관 공식답변

美 백악관 청원사이트 캡처
美 백악관 청원사이트 캡처

4.15총선에 대해 일부에서 제기된 '선거조작'의혹과 관련하여 미국 백악관 청원사이트에 지난달 18일 올라온 청원글에 5월11일 10시 현재 98,143명이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원인은 해당 청원 증거로 이번 선거 사전투표와 본 투표에서 정당 지지율 차이는 10~15%였는데, 일반적으로 봤을 때 정당별 지지율은 7% 이내로 집계되는 것이 정상이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소에 CCTV를 설치하지 않았고, 설치돼 있었던 곳의 CCTV는 모두 가려져 있었기 때문에 사전투표함은 안전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부 투표함에는 48cm 길이로 접히지 않으면 박스에 넣기 어려워지는 비접지식 투표만 있었다. 일부 투표함에는 여당 투표만 들어 있었다. 투표함에 도장을 찍은 관찰자는 일부 박스에 서명된 도장이 다르다는 것을 공개했다. 그리고 더 많은 것.”이라며 제발 도와 달라.”고 덧붙였다.

이 게시물은 518일까지 10만 명 이상이 동의할 경우 백악관으로부터 이에 대한 공식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청원이 올라온 이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청원에 찬성하는 네티즌들은 많은 사람들이 부정선거에 대한 의혹을 갖고 있다라는 사실을 백악관 및 기타 해외에 알리는 것에 의의를 둔다.”고 했다

선거조작의혹에 동의하지 않는 네티즌들은 우리나라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을 왜, 굳이 해외에 알리느냐며 반대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일부 네티즌들은 백악관 청원사이트를 넘어 일본 산케이신문 등 해외언론에도 이번 한국의 4.15총선 선거조작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 외교전문가는 백악관 청원사이트에 제기된 4.15총선 선거조작의혹에 대해 미국이 한국의 내정에 간섭을 할 수는 없다.”, “백악관으로부터 공식 답변을 들을 수 있는 10만 명 이상이 동의를 한다고 해도 백악관은 원론적인 답변만 나올 것이라며 미국이 한국선거에 대한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것 자체가 내정간섭이어서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폴리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